其他帐号登录: 注册 登录

단동시제3회조선족음식문화절 &“대동강컵”단동시제2회조선족배추김치절 성황리에

단동시제3회조선족음식문화절(이하 음식문화절 약칭)&”대동강컵”단동시제2회조선족배추김치절(이하 조선족배추김치절 약칭)이 지난10월 22-24일 단동 태양세기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00.jpg   행사 가동 의식

10 22일 오전, 음식문화절 & 조선족배추김치절이 연강개발구 태양세기광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본 행사는 단동시문화관광텔레비존방송국, 단동시변경경제합작구관리위원회, 단동텔레비존방송국에서 주관, 단동시조선족연합회(총상회), 단동시조선족문화예술관,   단동시조선족연합회 음식분회에서 주최, 단동대동강식품유한회사에 서 스푼서를 담당하였다.


단동시인대상무위원회 부주임 어매于梅, 단동시정협 부주석 하천표何天彪, 단동시정협 부주석, 시공상연합회 주석 장이홍, 중공단동시위 통일전선부 상무부부장 후준산侯俊 단동시인대 화교외교위원회 주임위원 차문애车文 단동시 지도자와 관련 부문 책임자들이   가동의식에 참가, 단동시문화관광텔레비존방송국 국장 이윤봉이 축사를 드렸다.


01.jpg    단동시조선족연합회(총상회) 전순희 수석부회장이 환영사를 드리고 있다.


01-1.jpg    단동시문화관광텔레비존방송국 이윤봉 국장이 인사말을 드리고 있다.


01-2.jpg      중국조선족여성기업가협회 이송미 회장이 인사말을 드리고 있다.

중국조선족여성기업가협회, 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와 요녕성 지역 조선족사회단체 책임자들이 행사현장을 찾았다. 한국 심양주재총영사관 총영사, 단동한인(상)회 책임자 등 한국측 인사들도 개막식에 참가하였다.


02.jpg     행사 현장을 찾은 단동시 지도자와 내빈들


02-1.jpg      조선족 찰떡 만들기를 체험하는 단동시 지도자와 내빈

개막식에서 보인 조선족의 정채로운 가무표현은 민족특색을 유감 없이 나타냈으며 천인 볶음밥, 배추김치 담그기 시합 등 장면은 시민들의 절찬을 받았으며 독특한 조선족음식문화를 감수할 수 절묘한   기회를 부여하였다.


03.jpg


03a.jpg

개막식에서의 가무 표현

03-1.jpg        조선족배추김치 담그기를 체험하고 있는 시민들


03-2.jpg     조선족 천인비빔밥 만들기

오후에 있은 배추김치요리 시합에서 단동시 각 조선족음식점에서   온 대표들은배추김치를 기본식재로 하는 배추김치만두,배추김치국,   배추김치 칼치찜, 배추김치소탕 등 풍요한 요리를 선물하여 보였다.

 

04.jpg 배추김치 요리 경연 장면

이번 행사 기간 단동시기업투자유치설명회 및 좌담회를 가졌다. 10월 23일 오전, 단동시공상련, 단동시조선족연합회(총상회)가 주최하는 단동시투자유치설명회 및 교류좌담회 있었다. 이번 투자유치설명회에 중국조선족여성기업가협회와 연변조선족기업회가협회 조선족기업가들을 특별초청하였다.


05-1.jpg 투자유치 설명회 전경

단동시정협 부주석, 시공상연합회(총상회0주석 장이홍, 단동시투자유치국 부국장 동해도 등 단동시 지도자들이 참석하였다. 장이홍 부주석은 축사에서 중국조선족여성기업가 협회, 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   등 조선족단체의 단동시 방문에 환영을 표하였다. 중공단동시당위,   시정부는 아름다운 경제발전을 단동시 주도 산업의 새로운 방향으로 제기하였으며 국내 조선족기업가들이 단동에 투자하는 것을 고무, 환영한다고 밝혔다.


05-2.jpg   투자유치 설명회

 

이어 동해도 부국장은 단동시의 발전현황과 투자유치정책을 상세히   소개하면서 경영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시장주체가 활기를 찾았다고 설명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가들은 단동시조선족민속촌 건설의 가능성, 단동노동력자원 등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05-3.jpg   투자유치 설명회


단동시조선족연합회(총상회) 심청송沈青松 회장은 이번 설명회는 단동시의 투자환경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하면서 단동시 경제발전에 힘을 보태고저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05-4.jpg   투자유치 설명회

 

설명회에서 단동시조선족연합회(총상회)와 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는   전략적합작협의를 체결하였다. 호리호혜의 원칙하에 합작수준을 높이며 합작실효성을 증대시켜 우호적인 협회관계를 함께 건설하여 공동히 발전하고 구역적 교류 중 각종 합작을 한층 업그레드한 층차에서 더욱 넓은 영역의 발전을 이룩할 것을 약속하였다.


05-5.jpg

05-6.jpg

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는 연변의 조선족기업인들이 자발적으로 무어진 지방연합성격의 비영리법인단체이며 전신은 연변주기업가협회이며 2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현재 200여명 회원이 있으며 회원 전원이 조선족기업 법인대표이다. 연변조선족기업가협회는 연길시정부 , 중국조선족기업가협회 회장단과 공동으로 전국조선족고위층경제포럼 주체하였으며 한국, 일본, 미국 등 국가의 기업협회와 광범한 교류와 합작을 하고 있다. 동시에 단동시를 포함한 조선족기업가협회와 양호한 우호적 관계를 갖고 있다. 현재 협회 사이트(http://www.ykcea.org.cn)를 운영하고 있으며 협회 기관지 조선족기업인 발행하고 있다.

(해란강닷콤. 사진 단동시조선족연합회(총상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