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지린 여행 브랜드 30여 개 홍콩行
지난 10월 22일 기구개혁이 완료된 중국 지린(吉林)성 문화관광청은 ‘시와 먼 곳(诗和远方)’이란 테마로 전성 각 시의 관광 부문과 기업에서 선발되어 온 30여 명의 홍보인원들로 하여금 홍콩에 가서 5일간 ‘멋진 길림, 따뜻한 약속(精彩吉林•温暖相约)’ 빙설 관광 보급 캠페인을 벌리게 하였다. 이번 행사는 홍콩과 마카오의 관광시장을 깊이 있게 넓히고, 관광경제무역 등의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여 홍콩과 마카오 지역의 손님들로 하여금 지린성을 찾아 국관광 시장 점유율을 높이게 하기 위한 것이다. 홍콩에서 캠페인을 벌이는 동안 이들은 ‘멋진 길림, 따뜻한 약속’ 관련 대중 보급 행사와 더불어 ‘아름다운 중국-격정의 빙설 여행(美丽中国-激情冰雪之旅)’ 설명회도 할리우드 광장에서 개최하였다. 지린성 문화와관광청 진수군(陳守君) 부청장은 현장에서 ‘멋진 길림, 따뜻한 약속-겨울, 지린에 눈놀이 하러 오세요’라는 제하의 주제 설명회를 가졌다. 그는 인사말에서 "길림에서 햇빛 찬란한 설경은 따뜻한 것이고, 강기슭에 얼지 않는 무송은 따뜻한 것이고, 눈 위에 운동하는 열정은 따뜻한 것이고, 온천의 뜨거운 열기는 따뜻한 것이고 명절의 흥겨운 노래는 따뜻한 것이고, 관둥의 열렬한 풍기는 따뜻한 것이고 맛있는 미식과 술을 즐기는 것은 따뜻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홍콩과 마카오 지역에서 지린으로 가는 관광객 수는 해마다 소폭씩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 홍콩과 마카오 지역에서 11만 4900명이 지린(吉林)성을 찾았는데 이는 지린성을 찾는 외지 관광객 비율의 7.69%가 돼, 이 지역의 관광객들은 이미 지린(吉林)성의 세 번째로 큰 관광 손님이 되었다. 지린 성 당국은 “관광이 가장 좋은 투자”라며 “홍콩의 각계 친구들이 지린에 와서 시찰하고 투자 흥업을 하는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지린은 총 30억 위안 이상 투자한 31개의 중대한 여행상품을 기획해서 시장에 내놓았다. 즉 ‘문화+관광’, ‘빙설+관광’, ‘피서+레저투어’, ‘관광+현대농업’, ‘관광+현대서비스업’, ‘관광+이색타운’, ‘관광+아름다운 마을’ 등 제품을 포함하여 홍콩의 관광투자가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동북아신문) |